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애 국회의원] 전국대의원대회준비위원회 강령분과 제3차 토론회

의정활동/포토뉴스

by 의원실 2022. 7. 13. 17:27

본문

오늘(1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전국대의원준비위원회(이하 전준위) 강령분과 제3차 토론회에서 기후·에너지·환경 분야의 토론자로 함께 했습니다. 

 

토론회 시작에 앞서 반갑게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안규백 전준위원장, 김성주 강령분과위원장의 인사말로 강령분과 전문가-의원 제3차 토론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오늘 토론회는 윤후덕 의원이 좌장을 맡아주었고요. 강병구 인하대 교수, 위평량 위평량연구소 소장, 박창수 전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상임감사, 최봉석 국민대 교수가 발제자로 참여하였으며, 김병욱 의원, 홍정민 의원이 저와 함께 토론자로 나섰습니다.

당의 정강·정책만 보아도 이 당이 어떤 정책이나 이념 노선을 지향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선거에서는 이를 바로 공약으로 연결시킬만큼 보다 정강·정책이 보다 더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합니다.


문재인 정부에서는 ‘탄소중립기본법’을 법제화하고 2030 NDC 목표와 탄소중립 추진전략을 마련한 바 있는만큼 이를 당의 정강·정책에 담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울러 원전에 대한 우리 당의 정책이나 강령 상에 정확한 입장 정리가 필요함을 힘주어 말했습니다.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에 대해선 덮어두고, 논쟁의 여지가 없는 부분에 대해서만 정책을 마련한다면 이는 민심과 더 멀어지는 길이 될 것입니다.


우리당의 가치와 시대정신이 당 강령에 온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더 치열한 논의를 이어가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