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애 국회의원] 제12기 대학생 기후변화 아카데미 수료식

의정활동/포토뉴스

by 의원실 2022. 7. 12. 16:57

본문

오늘(12일), 의원회관에서 한정애 의원이 공동대표로 있는 국회기후변화포럼에서 제12기 대학생 기후변화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습니다.

 

기후변화 아카데미 대면 강의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이루어졌는데요. 비록 아직 마스크를 완전히 벗을 수는 없지만 한 자리에 모여 얼굴을 마주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 컸습니다.

수료식에 앞서 우렁찬 박수로 시작하였습니다. 학생들의 패기가 온몸으로 느껴졌습니다^^

오늘 수료식에는 국회기후변화포럼 대표의원인 저를 포함하여, 공동대표이신 유의동 의원, 포럼 운영위원장이신 이동근 서울대학교 교수, 삼성EHS 전략연구소 유충현 소장, 포스코경영연구원 안윤기 상무께서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한정애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학교도 다르고, 지역도 다른 학생들이 오직 ‘기후변화’라는 한 가지의 관심사를 가지고 열 번의 전문가 강의, 인터뷰, 현장견학, 좌담회, 모의총회까지 치열한 시간을 보냈다"며 

 

"기후변화 아카데미를 통해 배우고 고민하고 깨달은 것들이 일상에서 실천으로 이어지고, 더 넓은 곳으로 펼쳐져,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하는 소중한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서 유의동 의원의 인사말, 이동근 서울대 교수의 학사보고, 12기 대학생 기후변화 아카데미의 학생 대표를 맡았던 백유진 학생의 수료사가 이어졌습니다.

 

이동근 교수는 비도 많이 오고 더운 가운데 학생들이 기후변화를 더욱 실감나게 체험했을 것이라며, 기후변화를 위해 활동하는 사람으로서 다시 만나는 날을 기대하겠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백유진 학생은 1분 여 가량의 수료사 준비를 부탁받았으나, 그간 함께한 친구들에게 할 말이 많았는지 3분 분량으로 준비하여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백유진 학생이 12기를 대표하여 수료증을 수여받았고요. 

이어서 아카데미를 성실하고 우수하게 임해준 학생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습니다.

 

총 5명이 선발되었습니다. 수상자는 ▲대상 서울대학교 김선영, ▲최우수상 서강대학교 김다빈 ▲우수상 고려대학교 박서정 ▲장려상 가천대학교 박예리 학생, 부경대학교 이시영 학생입니다.

무사히 기후변화아카데미를 수료한 12기 학생들에게 다시 한번 축하의 인사를 전하고요.

 

우수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더 큰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여러분의 앞날이 더욱 찬란하게 빛나길 힘차게 응원하겠습니다.

한편 기후변화아카데미를 준비하느라 애써주신 포럼 사무처와 좋은 강의로 함께 해주신 조용성 교수님을 비롯한 전문가 여러분께도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