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애 의원,취약계층 청소년 돌봄시스템 구축 세미나 개최[연합인포맥스]

의정활동/언론보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9. 12. 09:26

본문

한정애 의원은 11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한국경제교육협회와 공동으로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진로경력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이 911일 연합인포맥스에 게재되어 그 기사를 소개해드립니다.

 

 

[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한정애 의원은 한국경제교육협회(회장 박병원)와 공동으로 11일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진로경력관리 시스템 CollA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CollA'는 공동으로 제공한다는 의미의 'Collaborate'와 이를 통해 청소년 스스로 도움을 받는다는 의미의 'Aid'의 합성어다. CollA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진로를 어린 시절부터 독립된 사회인으로 성장하기까지 지속적이며 체계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는 공적 돌봄 시스템을 뜻한다.

<중략>

한 의원은 "CollA가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가정의 돌봄 역할을 대신 수행하는 대안으로써, 적은 비용을 들여 큰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효율적인 복지정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 의원은 "자기에게 주어진 평등한 기회가 생활환경의 차이로 활용도 못 한 채 박탈당해서는 안 된다""실질적인 평등을 달성하기 위한 정책적인 대안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일환으로 이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후략>

 

* 연합인포맥스

* 연합인포맥스 인터뷰 기사

* 한국경제

* 경인일보

* 세계일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