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도자료] 한정애 의원, 국민연금 탄소중립 법제화 재추진

의정활동/보도자료

by 의 원 실 2024. 6. 24. 09:57

본문

 

국회에서 국민연금 탄소중립 방안 마련에 대한 논의가 재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적인 흐름인 기후위기 대응에 이바지하려는 것이 입법 목표다.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국회의원(서울 강서병, 외교통일위원회)은 국민연금의 기금운용에 있어 금융배출량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이행실적을 국회에 보고하도록 하는 내용의 「국민연금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한정애 의원은 "국민의 노후자금이 기후위기를 가속화하는 방향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국민연금의 기금운용은 단순한 수익 창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방향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정애 의원은 2022년 국정감사 당시 김태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에게 국민연금 금융배출량에 대한 넷제로 방안 마련을 주문하고 ‘국민연금 기후대응 토론회’와 ‘국민연금 2040 넷제로 달성 방안 토론회’ 등을 개최한 바 있으며, 국회기후변화포럼 대표의원으로서 정책토론회, 현장연구, 기후아카데미 운영 및 녹색기후상 수상 등 기후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40621_[한정애 의원 보도자료] 한정애 의원, 국민연금 탄소중립 법제화 재추진2.hwp
0.20MB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