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일리팜] 국회 후반기 보건복지위원장, 한정애 의원으로 교체

의정활동/언론보도

by 의원실  2023. 5. 23. 09:01

본문

오는 6월부터 현 정춘숙 의원에서 교체
 

 

[데일리팜=김정주 기자] 후반기 보건복지 분야 정부 감시와 입법을 책임질 국회 보건복지위원의 수장에 한정애(58·노팅엄대학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 정해졌다.

 
한 의원은 현 정춘숙 같은 당 출신 보건복지위원장의 바통을 이어받아 이 분야 현안과 입법, 정부 사업 감시를 이어나가게 된다.


국회에 따르면 서울강서병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한 의원이 오는 6월부터 후반기 복지위원장을 맡게 된다.

한 의원은 2020년 8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을 역임하고 이후 2022년 5월까지 환경부장관에 발탁돼 역임한 바 있는 3선 의원이다. 앞서 2020년 6월 제21대 전반기 복지위원장으로 선출됐었지만 당시 당 정책위원회 의장으로 발탁되면서 같은 당 김민석 의원에게 자리를 넘겨주기도 했었다.

국회 밖에서는 한국노총 공공연맹 수석부위원장을 거쳐 건보공단 재정운영위원회 위원, 국민연금 기금운영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해 보건복지 분야를 두루 섭렵하기도 했다.

한 의원이 현 복지위원장인 정 의원으로부터 바통을 받게 되면 오는 6월부터 내년 5월 말경까지 직을 맡게 된다.

 

김정주 기자 (jj0831@dailypharm.com)

 

▽기사 원문 바로 보기

[데일리팜] 국회 후반기 보건복지위원장, 한정애 의원으로 교체

 

▽관련 기사 보기

[뉴스투데이] [정가 이슈] 민주당 '정책통' 한정애 의원, 후반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책임 막중해

[뉴스1] 민주, 정청래 행안위원장·박홍근 교육위원장·한정애 복지위원장·김경협 환노위원장 내정

[파이낸스투데이] 장제원, 정청래 자리 맞바꿔...과방위↔행안위 교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