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애 국회의원] 2022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수상

의정활동/포토뉴스

by 의원실 2022. 12. 13. 17:42

본문

오늘, 뉴스1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시상식에 ‘반려동물 의정 부문 대상’ 수상자로 함께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저마다 다양한 역할을 하고 계신 사람과 단체, 그리고 동물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

 

'반려동물 의정부문 대상'이라는 큰 상을 주셔서 영광스러웠지만, 그동안 상을 '시상'하다가 '수상'을 하게되어서 한편으로는 쑥스러웠습니다.

 

 

반려동물 의정활동 부문 대상 시상식 이후, 다른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연달아 진행되었는데요.

 

반려동물 건강 부문 대상은 주성일 남산동물병원 원장 반려동물 봉사 부문 대상에는 방송인 박수홍님 반려동물 보호 부문 대상은 배우 김사희님과 '길냥이와 동고동락(대표 김선경)' 반려동물 콘텐츠 부문 대상에는 유튜브 채널 '크집사'의 운영자이신 윤정은님 반려동물 생명과학 부문 대상은 동물진단 기업인 바이오노트(대표 조병기) 반려동물 특별공로상에는 건국대학교 유자은 이사장 대한수의사회 회장상에는 지현철 수의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상에는 우리와(대표 최광용), 아이엠디티(대표 서상혁), 한국 조에티스(대표 박성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원장 윤헌영)이 각각 수상하였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동물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이날 시상식의 대미는 리트리버 종의 헌혈견들이 장식했는데요.

 

공로상을 받은 한빛(보호자 이혜진)은 같은 헌혈견인 트리(보호자 신혜미, 이진주), 명란(보호자 양송이)과 함께 등장해 참석자들에게 웃음꽃을 안겼습니다.

 

한 평생 혈액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육되는 공혈견들을 대신하여, 오늘 공로상을 받은 헌혈견들이 동료들의 생명을 살리고, 공혈견들을 자유롭게 하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동물을 위한 일이 결국은 사람을 위한 일’이라는 기치 아래 반려동물 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신 각계각층의 많은 분들을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반려인구 천오백만 시대입니다.

 

동물을 인간과 함께하는 반려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국민들이 많아지며 동물복지에 대한 국민 인식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저는 그동안 동물원, 사육곰, 동물대체시험 등 다양한 동물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그러나 개식용 문제와 민법에서 동물의 법적 지위를 규정하는 등 앞으로도 해나가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오늘 주신 이 상은 지금에 만족하는 것이 아닌, 앞으로 동물보호 관련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인간을 포함한 모든 동물들이 행복한 ‘지구’가 될 수 있도록 동물보호 관련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