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경부장관] 맑은 물 나눔과 상생발전에 관한 협정 이행 점검

환경부장관/포토뉴스

by jjeun 2022. 4. 15. 16:54

본문

14일(목) 경북 구미 지역을 찾아 '맑은 물 나눔과 상생발전에 관한 협정' 이행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환경부는 지난 30년 간 갈등을 빚어온 낙동강 상류 지역의 물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 6월 '낙동강 통합물관리안'을 의결하고, 올해 4월 '구미 해평취수장의 대구·경북 공동 이용'을 위한 관계기관 간 협정을 체결했는데요. 환경부와 수자원공사는 협정에 따라, 매년 구미시에 100억 원의 상생지원금을 지원하고, 구미 국가5산단의 입주 업종 확대를 위해 노력하며, 해평 습지를 활용한 지역발전사업 협력과 하수처리장 개선·증설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협정이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구미5산단을 직접 방문해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현장에서 관계자들에게 입주 가능 기업과 배출시설에 대한 조사를 통해 실제 입주 기업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해평습지를 찾아 낙동강 습지 생태탐방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확인했습니다. 습지 복원과 생태탐방로 조성, 주민 참여형 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으로 서식지가 복원되고 생태학습 공간이 조성되는 등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환경부는 관계기관과 힘을 모아 구미 지역의 상생 발전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