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예산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 기회 둘 다를 챙겨야 하는 예산입니다.

 

뉴딜 예산을 삭감해서 코로나19 재난 지원 재원으로 충당하는 것은 대안이 될 수 없습니다. 야당은 국민의 눈으로 이번 예산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오후에는 본회의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법안 하나하나 국민의 삶과 직결된다는 마음으로 잘 살펴 통과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민주당은 예산과 함께 공수처법을 필두로 한 개혁입법, 공정경제3법으로 대표되는 공정입법, 고용보험법 등 민생입법, 5.18특별법 등 정의입법 등 4개 분야의 법안 통과에도 끝까지 주력할 것입니다.

 

지난 27일 전북 정읍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했습니다. 정부는 현재 최고위기 경보인 '심각' 단계를 발령하고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틀 후 123, 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됩니다. 당과 정부는 수능 대비 방역태세를 철저히 점검하고 강화된 학교 방역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도 수험생들이 무사히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생활방역 태세를 튼튼하게 갖춰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


해당 영상 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