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한국판 뉴딜 3차 전략회의가 열렸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처음 발표됐던 4월 부터 꾸준히 진화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열쇠인 한국판 뉴딜 성공에 국회의 역할은 매우 막중합니다. 나와 내가 속해있는 우리 지역,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꾸는 담대한 첫걸음이 될 법안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정기국회 내 법안 통과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어제부터 국회는 예산조정소위원회를 열어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세부 심의에 돌입했습니다. 국민의힘은 뉴딜 예산의 절반 삭감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여야를 뛰어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 정책 과제를 시행하기 위한 뉴딜 예산임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방역당국이 오늘 수도권에 거리두기 1.5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코로나19와의 싸움은 긴 호흡으로 봐야 한다는 것이 자명해졌습니다. 여러 어려움이 있더라도 나와 내 이웃, 지역공동체와 지역 경제를 위해서 방역 당국의 지침에 꼭 따라주시기를 바랍니다.

 

방송인 사유리 씨가 정자 기증으로 득남을 했습니다. 자발적인 비혼모가 된 것입니다. 축하드리고 아이에게 축복 드립니다. 아이가 자라게 될 우리 대한민국이 그 아이에게 더 열린사회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입양된 16개월 영아의 학대로 인한 사망사고가 전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경찰의 아동학대 사전예방조치를 폭넓게 인정하고 작동하여 학대로 인한 아동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목표입니다. 신고가 들어온 경우, 일단 분리하고 조사하여 아동의 피해가 없도록 하는 것이 이번 법 개정의 큰 숙제라고 봅니다.



[원내대책회의] 어제 한국판 뉴딜 3차 전략회의가 열렸습니다 (201117) | 한정애TV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