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협의회를 열고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을 위한 대책을 논의한다.

 

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당정 협의 직후 공동 브리핑을 통해 확정된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대책에는 국공립유치원이 사용하는 국가회계시스템 '에듀파인'의 사립유치원 적용 등 회계 투명성 강화 방안과 비리 적발 시 '간판갈이' 개원을 막을 방안, 유치원 급식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국공립 유치원 확대 등 유치원 공공성을 강화하는 내용도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회의에 당에서는 홍영표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한정애 정책위 수석부의장, 비리 유치원 명단을 폭로했던 박용진 의원을 비롯한 국회 교육위원들이 자리한다.

 

정부에서는 유은혜 부총리와 박춘란 교육부 차관 등이 참석한다.

 

charg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10/25 05:00 송고


▽ 기사 원문 보기

[연합뉴스] 당정,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 협의비리근절 대책 발표

 

▽ 관련 기사 보기

[연합뉴스] [10250603] 당정,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 협의..비리근절 대책 발표

[뉴시스] 유치원 공공성 강화 당정협의

[민중의소리] 의견 나누는 한정애-유은혜[포토]

[경인일보] 당정, 국공립 유치원 확대 등 유치원 비리 근절 대책 발표

[연합뉴스] 정책조정회의 참석하는 홍영표 원내대표

[쿠키뉴스] 에듀파인 단계적 적용 등 당정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확정

[노컷뉴스] 당정 "국공립 유치원 40% 조기 추진모집중단땐 공정위 조사·경찰 고발"

[아시아투데이] [포토] 대화하는 유은혜-한정애

[뉴스에듀신문] [종합] 당정,·공립유치원 40% 조기 달성 "집단휴업, 무관용 원칙"

[부천타임즈] [생생포토] 유은혜 교육부장관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발표

Posted by 김문경9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