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나영 기자] 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의 정책·입법 거버넌스를 추구하는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의원 홍일표·한정애)은 오는 24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배출권거래제 시행1, 진단과 평가를 주제로 제 32차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지난 7월 정부에서 발표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1차 이행연도의 배출권 정산 결과를 바탕으로 정부, 기업, 학계, 시민사회 등 각 이해당사자들로부터 배출권거래제 시행 1년을 평가해보고 향후 배출권거래제의 제도 안착을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오일영 기획재정부 과장이 ‘1차년도 배출권거래제 평가와 향후 추진 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 후 이어질 지정토론에서는 안윤기 포스코경영연구원 상무 안병옥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소장 김형찬 삼정KPMG 이사 오형나 경희대학교 교수 강성훈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부연구위원 등 관련 전문가들의 심도 깊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토론회 참석 신청은 홈페이지(www.climateforum.or.kr) 또는 전화(02-784-14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홍일표, 한정애, 이정미 의원과 조경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하영봉 GS에너지 대표, 김일중 환경정의 이사장, 이태진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회장 등 각계 주요인사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 기사 원문보기

[투데이에너지] 국회기후변화포럼, 배출권거래제 토론회 개최


▽ 관련 기사보기

[EBN] 국회기후변화포럼, '배출권 거래제 토론회' 24일 개최

[한국에너지] 국회기후변화포럼, '배출권 거래제 토론회' 24일 개최

[에너지데일리] 배출권거래제 안착 위한 개선 방안 모색

[에너지타임즈] 배출권거래제 시행 1년 정책토론회24일 열려

[그린포스트코리아] 거래 안되는 탄소배출권... 공급 없이 수요만 넘쳐

[그린포스트코리아] 탄소배출권거래제 "이럴거면 폐지하고 탄소세 도입해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