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정치민주연합 창당 발기인 대회

의정활동/포토뉴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3. 17. 14:56

본문

한정애 대변인은 16일 오후 2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새정치민주연합 창당발기인 대회에 발기인으로 함께 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의 발기인으로는 민주당에서 324명, 새정치연합에서 355명 등 총 679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창당발기인대회에서는 신당의 당명을 ‘새정치민주연합’으로, 약칭은 ‘새정치연합’으로 확정하고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을 만장일치로 공동 창당준비위원장에 선출했습니다.

김한길 공동창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정치와 정치혁신은 우리에게 많은 고통을 요구할 것이지만, 오직 국민을 믿고 겸손한 자세로, 그러나 당당하게 두려움 없이 무소의 뿔처럼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며, “우리 모두가 같은 고지를 향해 달려가는 동지로서, 서로 신뢰하면서, 서로 손잡고, 서로 의지하면서 6월 지방선거의 승리를 시작으로 2017년 정권교체를 향해 다 같이 전진하자”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창당발기취지문에서 △민주적 시장경제를 지향하고 △민생을 보장하는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추구하며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비핵화와 평화체제를 추진하고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의한 평화통일을 준비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18일 경기도를 시작으로 대전·광주(20일), 인천(21일), 부산(22일), 서울(23일) 등 6개 지역의 시·도당 창당대회를 연 뒤 오는 26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