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애 국회의원] 제19회 뉴스1 바이오리더스클럽

의정활동/포토뉴스

by 의원실  2023. 5. 23. 11:35

본문

오늘 아침, 뉴스1에서 개최한 '제19회 바이오리더스클럽' 행사에 함께했습니다.

 

2017년 2월부터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바이오리더스클럽'은 국내외 유력 바이오 및 헬스케어업체 경영진을 비롯하여 유망한 스타트업 창업자와 투자자, 정부 관계부처가 참석해 새로운 바이오 정책과 연구개발 기술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행사입니다.

 

먼저 행사 시작에 앞서, 뉴스1 이영섭 대표이사와 반갑게 인사를 나눴고요.

이른 시간에 진행되는 행사인만큼, 조찬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한정애 의원은 축사를 통해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기업인들을 격려하였습니다.

아울러 사방이 규제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바이오 산업을 대하는 국회의 자세도 변화하고 있음을 이야기했습니다.

 

그동안 동물실험은 의약품과 의료기기의 품질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으로 인식돼왔습니다.


그러나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이 점점 더 많이 제시되고, 신약 개발 과정에서 희생하는 동물의 고통을 줄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며 동물대체시험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식품의약국(FDA)도 의약품 허가와 관련한 동물실험 의무조항을 80년 만에 삭제하였고, 이러한 동물대체시험을 활성화하려는 움직임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불가능할 것 같았던 동물실험도 대체되는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국회는 국민의 안전성을 보장하면서도 혁신적인 기술이 발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