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애 국회의원] 2050 탄소중립 당정협의

의정활동/포토뉴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12. 7. 17:30

본문

7()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방안과 전략을 논의하는 당정협의에 함께 했습니다.

 

지난 630일 우리당이 발의하고 924일 국회 본회의에 채택된 기후위기비상대응 촉구 결의안이 통과된지 2달하고 보름이 지났습니다. 대통령께서도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서 국제사회와 함께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나아가겠다고 의지를 밝혀주셨습니다.

 

그간 정책위원회는 그린뉴딜분과, 정부와 함께 전략적인 추진방안과 과제를 논의해왔고, 법적인 근간을 만들고자 그린뉴딜기본법 발의와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입법을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입니다.

 

당정은 논의 끝에 탄소중립 경제·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3대 추진 전략을 이행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1) 저탄소 산업·경제구조로의 이행을 위해 발전·산업·건물·수송 분야의 R&D 지원 및 제도 개선 등을 통한 온실가스 조기 감축 적극 유도

2) 이차전지, 바이오산업, 그린수소 등 신유망산업 육성을 위해 지원을 강화하고 규제개선 등 제도개선 적극 추진

3)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과정에서 소외되는 개인·기업·지역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업종전환, 고용안전에 대한 지원을 체계적으로 강화

 

아울러 이번달 UN에 제출될 장기저탄소발전전략(LEDS)의 차질없는 이행과 2030년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상향 조정이 산업계 등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2050 탄소중립 실현은 반드시 추진해 나가야 할 과제입니다.

당정이 긴밀히 협의하며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