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7개 공기업 공정경제 장착 및 확산을 위한 협약식에 함께 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7월 문재인 대통령님 주재로 열린 공정경제 추진전략회의의 후속 조치로 공공기관과 각 기관별 책임의원 간 협약을 통해 공정경제 선순환구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정경제 확산을 위해 선뜻 나서주신 기관장 분들을 박수로 환영해드렸구요~

 

 

서로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됐답니다 :)

 

 

이인영 원내대표님은 모두발언을 통해 공정경제의 씨를 뿌리지만 갈 길이 많이 남았다. 이 순간에도 위험, 비용, 책임을 하청업체와 소비자에게 떠넘기는 불공정 경제 현실이 지속되고 있다협약식이 불공정을 바로 잡고 합리적으로 바꾸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님은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고 공정경제 효과를 골고루 미치기 위해 스스로 거래 관행을 되돌아보고 공정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촉진자 역할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적극 동참해준 데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정애의원은 한국수자원공사의 책임의원으로 한국수자원공사와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한국수자원공사의 주계약자 공동도급 방식의 확대를 통해 중소전문업체가 관급 공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공공기관이 공정경제 확산에 모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입법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 협약 내용이 잘 이뤄지도록 세심하게 챙기겠습니다.

 

 

Posted by 주영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