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환경방송] 한정애의원,"기상산업기술원 임차료 등 연 12억원 낭비"

의정활동/언론보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 10. 16. 09:14

본문



[국회=권병창 기자]기상청 산하 산업기술원을 지방으로 이전해 임대료 지출을 줄이고, 절감비용을 기상산업의 육성을 위해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지적이다.

 

해당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현재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2가에 위치한 충정빌딩의 13층에서 15층까지 3개 층을 20161월부터 20203월까지 임차해서 사무실로 이용하고 있다.

 

연간 임대료로 4, 관리비로 4억 총 8억원을 임대료 및 관리비로 내고 있다.

 

공공기관 중 드물게 서울 사대문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내에서도 이른바 로얄층이라 불리는 고층에 위치하고 있다.

 

기상산업기술원은 기상기업의 전주기 성장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기술원 인근 진양AMC 건물 1층 일부와 3층을 임차해서 기상기업성장지원센터로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도 연간 43천여만원을 임대료 및 관리비로 내고 있다.

 

한정애 의원은 기상산업기술원이 수행하는 사업들이 해당 지역에 위치해야 할 이유가 전혀 없는데도 거액의 예산을 낭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지방으로 이전해 임대료 지출을 줄이고 그 비용으로 기상산업의 육성을 위해 기업들을 지원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지적했다.

 

환경방송 sky7675@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원문 보기

[환경방송] 한정애의원,"기상산업기술원 임차료 등 연 12억원 낭비"

 

▽ 관련 기사 보기

[데일리환경] 한정애 의원,한국기상산업기술원건물 관리비로 연간 12억 예산 낭비

[에코저널]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건물 임대로 연간 12억 낭비

[스페셜경제]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건물 임차료관리비 연간 12억 예산 낭비지방이전 추진해야

[일간대한뉴스]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기관아닌 이사회를 위한 이사회 개최

[시사경제신문] 한국기상산업기술원, 건물 임차료, 관리비 등 연 12억 낭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