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뉴스1] 한정애 "국회 길고양이 급식소는 대한민국 동물복지 척도"

의정활동/언론보도

by jjeun 2017. 4. 24. 13:42

본문



사람과 동물이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길고양이와의 공존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동물사료 전문기업인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대표 남궁현·이하 힐스펫)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1B홀에서 열린 제1회 국제캣산업박람회에서 '길고양이도이웃이다냥' 토크콘서트 행사를 열었다.

 

토크콘서트에는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황동열 팅커벨프로젝트 대표가 참석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과 함께 길고양이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한 의원은 이날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국회 길고양이 급식소의 탄생 배경과 국회 길고양이들의 근황 등을 소개하고, 정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가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의원은 "국회 내 길고양이 급식소는 대한민국 동물복지의 척도라 생각한다""동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또한 "지역에서 열심히 길고양이를 돌보고 있는 캣맘이나 캣대디들이 더욱 힘을 내고 지자체나 국회의원들에게 목소리를 내다보면 '길고양이와 주민들의 평화로운 공존'이란 오랜 숙원이 풀리는 날이 곧 찾아올 것"이라고 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힐스펫의 '사랑의 쉘터' 프로그램 일환으로 열렸다. 힐스펫은 매년 사료 3t(소비자가격 3500만원 상당) 이상을 전국의 유기동물보호소와 유기동물입양센터에 후원하고,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다.

   

wooklee@




▽ 기사 원문보기

[뉴스1] 한정애 "국회 길고양이 급식소는 대한민국 동물복지 척도"


▽ 관련 기사보기

[메디컬투데이힐스펫 뉴트리션 코리아길고양이도 이웃이다냥 콘서트 성료

[의약뉴스] 힐스펫 뉴트리션 '길고양이도 이웃이다냥' 토크 콘서트 성료

[데일리벳] 한정애 의원 ˝국회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는 생명체의 평화로운 공존 계기˝

[메디파나뉴스] 한정애 의원 `국회 길고양이 급식소` 일화 소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