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고용정보원의 혁신과 대도약을 위한 제2개원 및 비전 선포식

의정활동/포토뉴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4. 11. 21:27

본문

한정애 의원은 11()오후5시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전경련회관 별관1층)에서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이한 한국고용정보원의 혁신과 대도약을 위한 제2개원 및 비전 선포식에 참석했습니다.

유길상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은 인사말에서 우리에게 변화와 혁신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이 내준 반드시 풀어야 할 필수과제이자 생존의 문제라며 우리는 하나라는 연대의식과 반드시 해내야만 한다는 열정과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만 있다면 한국고용정보원이 고용문제를 해결하고 새 역사 창조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1김대환 경제사회발전 노사정위원회 위원장의 기조특강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2부 제2개원 및 비전 선포식에서는 한정애의원, 김경협의원, 고용노동부 측의 축사와 유길상 한국고용정보원 원장의 기념사, 고용정보원의 비전과 경영혁신 전략에 관한 비전설명과 선포, 임직원대표들이 함께 하는 대도약을 위한 우리의 다짐’과 축하 케잌 컷팅 및 기념촬영이 이어졌으며 노사화합 한마당의 3부를 끝으로 폐회를 선언했습니다. 

한정애의원은 축사에서 어제 강서구 취업박람회 현장에 다녀왔다. 88체육관에는 애초 예상했던 천여 명의 인원보다 두 세배 더 많은 구직자분들이 절박함보다는 오히려 밝은 표정의 모습으로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기 위해 그곳을 가득 메웠다. 구직자와 구인자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는 미스매칭 현상의 심각성은 존재했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그분들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빠른 시간 내 자신들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차별화한 맞춤형 일자리 고용서비스 개선방안과 신속정확한 정보시스템 구축 등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한 "구직자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나눠주는 한국고용정보원이 대한민국의 고용정보 인프라의 선도기관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자부심과 열정을 갖고 일하시길 바라며 끝으로 한국고용정보원의 혁신과 대도약을 위한 제2개원 및 비전 선포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 날 비전선포식에는 새로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5대 추진전략과 20개 세부 추진과제를 제시했으며 고용정보원은 이를 통해 국민들이 고용과 복지 정보를 한 곳에 볼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고용복지 정보망을 연계하고 워크넷과 직업능력개발정보망, 외국인고용관리시스템 등을 보강하여 소개했으며고용정보원이 노동시장의 제대로 된 신호등 역할을 함으로써 일자리 미스매치를 줄이고 노동시장의 인력수급을 원활히 하여 활력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