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정치민주연합 서울특별시당 창당 대회

의정활동/포토뉴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3. 24. 15:40

본문

한정애대변인은 23() 오후2시 서울 여성플라자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서울특별시당 창당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한길 · 안철수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참석하여 축사하며 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인 오영식 의원과 새정치연합 이계안 공동위원장이 공동 시당위원장으로 선출됐습니다. 

김한길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대한민국의 중심인 서울시에서부터 약속을 지키는 정치, 민생을 살피는 정치가 굳건하게 뿌리 내리고 꽃 피울 수 있도록 서울에서부터 새정치의 신바람을 여러분들께서 불러일으켜 달라고 부탁하며 이제 우리 하나가 됐기 때문에 이제는 우리가 해낼 수 있으며, 우리가 하기에 달렸고, 박근혜정부 지난 1년에 크게 실망했던 국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 18일 경기도를 시작으로 20일 대전·광주, 21일 인천, 22일 부산에서 각각 창당 대회를 개최했으며, 24일 제주에서 김한길·안철수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의 토크 콘서트와 제주도당 창당대회 개최를 끝으로 1단계 시·도당 창당대회를 마칩니다. 이어 26일에는 서울 잠실 올림픽 공원 올림픽홀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한 뒤 중앙선관위에 정당으로 공식 등록할 예정입니다. 이후, 양측 합당수임기구에서 각각 합당을 의결하는 것으로 통합절차를 마무리하며, 새정치민주연합은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체제로 출범하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