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세금융신문] 황규석 강서지역회장 '정기총회' 성료..민주당 한정애 의원 등 내외빈 참석

의정활동/언론보도

by 의원실 2023. 7. 13. 13:09

본문

황규석 회장 “마음을 활짝열고 우리지역 각종 단체에 적극참여 하시를 권장한다." 주문

 

 

(조세금융신문=김영기 기자) 회원수 250여명에 이르는 강서지역세무사회(회장 황규석)는 10일 오전 강서구 마곡동 소재 보타닉파크예식장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 및 부가가치세 신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 국민의 힘 김진선 당협위원장, 최기영 강서세무서장, 서울지방세무사회 임채수 회장, 황희곤 부회장을 비롯해 강서지역세무사회 박정호 고문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정기총회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외빈 소개 △회장인사 △축사 △보고사항 △심의의결사항 △폐회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무보고에서는 한국세무사회 정총(6.30)에서 신임 구재이 회장, 최시헌 김선명 부회장이 당선되고 윤리위원장에 김겸순 감사에 구광회 오의식 세무사의 당선내용을 참석회원들에게 보고했다.

 

‘강서지역회 임원선임’(안)으로 수석부회장에 박종태 세무사, 부회장에 양진숙 세무사를 ‘강서지역회 운영위원 선임’(안)으로는 김동우 세무사, 박지윤 세무사를 각각 선임하고 의결했다.

 

황규석 강서지역세무사회장은 인사말에서 “날씨가 고르지 못하고 업무가 바쁘신 중에도 우리 강서지역세무사회 정기총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외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의정활동이 바쁘신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국회의원님, 국민의 힘 강서(병) 김진선 당협위원장님, 강서세무서 최기영 서장님과 부가세 설명회를 위해 참석해 주신 중간관리자, 서울지방세무사회 임채수 회장님 황희곤 부회장님, 우리 지역회 박정호 고문님을 비롯해 회원님께 감사 말씀 올린다”고 정중히 의전을 갖췄다.

 

황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여러 가지 행사가 중단되고 축소되어 진행되어 왔다. 코로나의 길고 긴 터널을 무사히 통과하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일상회복의 기쁨을 나누었다.

 

이어 황 회장은 “한국세무사회는 지난달 30일 구재이 세무사님이 회장으로 당선되었으며 신임 회장님의 케치프레이즈처럼 신뢰 받는 세무사,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세무사가 되도록 우리 모두 노력을 경주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강서지역 소식으로 황 회장은 “강서 마곡지구 개발과 함께 다소 취약지역으로 전략되지 않나하는 걱정이지만, 미국의 벤처기업의 산실 실리콘밸리처럼 도약하는 마곡지구와 함께 발전하는 세무사님들이 되시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황 회장은 “작은 성취나 성공에 만족하지 마시고 끊임없이 연구 정진해 타 자격사 단체가 넘 보지 못하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회장은 “지역사회와 동떨어져서 따로 따로인 세무사는 생각할 수 없다. 지역사회의 어려움이나 영세사업체의 경영 어려움을 따뜻하게 보살피는 노력을 기울인다면 여러분의 앞날은 밝은 미래가 보장될 것” 이라고 말했다.

 

특히 “마음을 활짝열고 우리지역 각종 단체에 적극참여 하시를 권장한다. 강서구상공회, 연세 리더스, 라이언스클럽, 로타리클럽, JC 등에서 봉사활동도 적극 참여함으로써 여러분의 지평을 넓혀 가시기를 권장한다”고 강조했다.  아룰러, 강서지역회 동호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정애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사정기관으로 검찰 다음으로 무서운 것이 국세청이라고 기업인들은 생각하곤 한다. 그런데 여기 계신 세무사님들은 세무서라는 두려움을 최저한으로 날려버리는 분들이다. 그야말로 기업의 수명을 연장 시켜주시는 분들이다”고 세무사의 위상을 올렸다.

 

그러면서 “끊임없이 빠르게 발전하는 강서구의 마곡지역 등은 크고 작은 기업을 유입하고 있다. 세무사님들은 기업들이 세무걱정 없이 일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길 바란다. 저는 제도적인 보완으로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조세금융신문] 황규석 강서지역회장 '정기총회' 성료..민주당 한정애 의원 등 내외빈 참석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