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애 국회의원] 국회기후변화포럼 녹색기후상 본선 심사

의정활동/포토뉴스

by 의원실 2023. 2. 8. 14:25

본문

어제 오후 국회기후변화포럼에서 주최하고 GS에너지와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본선 심사에 함께했습니다.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은 제가 공동대표로 있는 국회기후변화포럼에서 2010년부터, 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국가 추진에 공로가 큰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고 모범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제정한 상인데요.

 

올해로 벌써 13회를 맞이한다고 하니, 기후위기 대응과 관련한 상 중에서는 긴 역사를 가진 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은 '22년 12월 26일부터 '23년 1월 27일까지 총 7개 부문(공공, 자치, 외교, 기업, 시민, 교육, 언론)에서 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늘어나는 환경에 대한 관심만큼이나 올해는 역대급 지원율을 기록하였습니다.

 

분야별로 공공 38명, 외교 2명, 자치 27명, 기업 17명, 교육 14명, 시민 29명, 언론 13명으로 많은 분들이 녹색기후상을 지원해주셨습니다.

 

지원해주시고 관심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극약처방'만이 남았습니다.

 

기후 위기로 인한 대재앙을 막기 위해서 우리는 다양한 처방법을 시험해야만합니다.

 

녹색기후상에 지원해주신 많은 분들의 모범사례가 기후위기 극약처방을 위한 다양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상식은 다가오는 24일(금)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포럼 의원님들과 심사위원들과 함께 꼼꼼하고 공정하게 심사한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