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서병 한정애]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날

강서사랑/강서활동

by 의 원 실 2025. 5. 5. 12:43

본문

5일(월)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범해 주지 스님과 불자 여러분과 함께 봉축을 드리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저에게 약사사 주지스님과 불자님들께 인사를 드리라고 당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재명 후보는 오늘 오전에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불교 공약을 발표하였습니다. 불교공약을 선거법상 제가 직접 설명을 드릴 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그러나 이미 언론 기사를 통해 보도가 되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재명 후보의 봉축사를 제가 대독하겠습니다.

 


“부처님의 대자대비가 온 누리에 충만한 광명 세상을 꿈꿉니다”

오월 하늘에 고루 퍼지는 햇살처럼, 부처님의 지혜와 빛이 모든 방향, 모든 시간을 두루 비친다는 ‘부처님 오신 날’입니다.
부처님께서는 왕족의 지위를 버리고 출가해 오랜 수행 끝에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가장 낮은 곳에서 고통받는 중생들과 함께하며, 만인이 존귀하며 누구나 평등하다는 가르침으로 모두를 일깨우셨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은 천년이 넘는 세월을 관통해, 오늘날까지 우리 삶의 큰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위기 극복과 국민통합의 사명 앞에 선 정치의 본령도 다르지 않습니다.

서로 다른 생각을 하나로 화합하는 ‘화쟁(和諍)’, 다양한 사상, 나아가 다른 종교나 철학까지도 각기 특성과 가치를 인정하며

하나로 아우르는 ‘원융회통(圓融會通)’의 정신으로 공존 상생하라는 부처님 말씀을 등불 삼겠습니다.

부처님의 가피(加被)가 이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해주시리라 기원합니다.

불기 2569년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 드립니다.

 


"여러분의 곁에 늘 한정애 의원이 있습니다."
강서愛, 강서를 사랑하는 한정애 의원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