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BS] 민주 "탄력근로제 확대 입법 시급"…한국당 압박 본격화

의정활동/언론보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 2. 22. 16:25

본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탄력근로제 단위기간을 3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하기로 합의하면서, 이제 공은 국회로 넘어갔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단위기간 확대를 위한 근로기준법을 개정하려면, 국회 정상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민주당은 오늘(20) 오후 국회에서 정책의원총회를 열고 탄력근로제 등 중점 법안 처리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모두 발언에서 "소득 3만 달러 시대를 넘어 도약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대화의 문화 정착이 필요한데, 이번에 아주 좋은 선례를 남겼다""하루빨리 국회를 열어 필요한 입법절차를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한정애 의원은 이번 달 안에 경사노위 합의안을 반영한 근로기준법 일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민주당은 오늘 의총에서 이른바 '5·18 왜곡 처벌법'을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야 3당과 공동 발의하는 방안을 당론으로 채택했습니다.

 

민주당은 탄력근로제 입법 필요성 강조와 동시에 '5.18 망언' 사태로 이뤄진 야3당과 공조 틀을 굳건히 유지하며 국회 보이콧 중인 자유한국당에 대한 압박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기사 원문 보기

[SBS] 민주 "탄력근로제 확대 입법 시급"한국당 압박 본격화

 

관련 기사 보기

[머니투데이] 與野 "노사 합의 최대한 존중하며 법안심사"2월 국회 소집이 변수

[연합뉴스]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36개월 확대11시간 연속휴식 의무화(종합2)

[뉴스1] 경사노위 첫 과제 '탄력근로제' 합의노사 한발 양보(종합)

[서울경제] 연장근로땐 11시간 연속 휴식 의무화사회적 대화 첫 성과

[아시아경제] 어렵게 합의된 탄력근로제 파행국회가 발목잡나(종합2)

[파이낸셜뉴스] 국회로 넘어온 '탄력근로제'.."환영" vs "반쪽짜리 합의"

[뉴스데일리]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36개월 확대.11시간 연속휴식 의무화

[헤럴드경제] 탄력근로제 36개월 확대 합의11시간 연속휴식 의무화

[한국일보] ‘탄력근로제 6개월노사 난제 하나 풀었다

[한겨레] “탄력근로제 최장 6개월노사정, 사회적 대화 첫 합의

[매일노동뉴스] [경사노위 사회적 대화 첫 합의] 탄력근로 단위기간 3개월6개월, 11시간 연속휴식 보장

[스페셜경제] 경사노위 탄력근로제 합의도출 단위기간 6개월 확대·연속휴식11시간남은 과제는 국회 논의

[뉴스웨이] ‘극적 합의탄력근로제, 뭐가 바꼈나

[브릿지경제신문] 경사노위 탄력근로제 합의에 한국당도 존중국회서 입법 무리 없을 듯

[뉴스토마토] '멈춰선 국회' 탄력근로 논의 달 넘길 듯

[중앙일보] 탄력근로제 간신히 경사노위 넘었지만 한국당은 떨떠름

[조세일보] '탄력근로제 6개월' 경사노위 합의국회 통과까지는 진통 예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