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니투데이] 중기중앙회, 이해찬 대표에 '규제 혁신법안' 입법화 건의

의정활동/언론보도

by jjeun 2018. 9. 11. 18:56

본문



"중소기업이 마음껏 기술을 개발하고 적기에 사업화할 수 있도록 국회에 계류 중인 규제혁신 법안이 조속히 통과돼야 한다. 은산분리 완화 등 금융업의 진입장벽을 파격적으로 낮춰 시중의 유동자금이 기업의 생산 활동에 쓰이도록 해야 한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이 11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만남에서 밝힌 건의사항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중소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과제를 건의했다.


간담회에는 이해찬 대표와 김태년 정책위의장, 한정애 정책위 수석부의장 국회 산자중기위 소속, 박범계 의원, 홍의락 의원, 김성환 당 대표비서실장, 권칠승 의원, 송갑석 의원, 최인호 의원 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에서는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과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성명기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장, 이용성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 정부 측에서는 중소기업의 규제 및 애로를 상시적으로 정비하는 차관급 독립기관인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 참석자들은 혁신성장 및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규제혁신 법안(규제 5법 등)의 조속한 국회 통과 금융업 진입규제 완화를 위한 금융혁신지원 특별법() 국회 통과 관광산업 활성화 중소기업 간 협업·공동사업 활성화를 위한 법률근거 마련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대책 마련 최저임금 제도 개선 및 근로시간제도 유연화 스케일업 기업 육성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사업 지원 확대 등 업계의 목소리를 전달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새로운 경제번영을 위한 성장 동력으로써 중소기업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기업의 투자 의욕 고취와 고용 창출을 위한 규제개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국토이용, 환경, 조세 등 각종 권한을 지방으로 대폭 이양하고 지역별 특색에 맞는 산업을 지자체가 책임지고 육성한다면 한국경제는 4차 산업혁명의파고를 넘어 소득 4만달러 시대를 열 수 있다""이해 관계자들의 반발로 묶여있는 의료, 관광 등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 육성과 지방분권 경제 실현은 한국경제가 당면한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지역균형발전, 내수활성화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해법"이라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기사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중기중앙회, 이해찬 대표에 '규제 혁신법안' 입법화 건의

 

▽ 관련 기사보기

[파이낸셜뉴스] 중기업계, 이해찬 민주당 대표 찾아 "규제혁신 법안, 조속히 통과해야" 요청

[이투데이] 중소기업계, 이해찬 대표 만나 혁신성장일자리 창출 등 건의

[메트로신문] 여당 '러브콜'에 자리 함께한 中企업계, 규제개혁·민생법안 통과 '강조'

[매일일보] 中企, 이해찬 대표에 규제혁신 법안·지원 확대요청

[이뉴스투데이] 中企, 이해찬 민주당 대표와 간담회 실시

[데일리안] 중기, 이해찬 대표에게 국회 계류 중인 규제혁신 법안 조속히 통과돼야

[파이낸셜뉴스] 이해찬 대표 "中企 규제개혁에 최선 다하겠다"

[머니투데이방송]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이해찬 대표에 규제혁신 법안 처리 촉구

[연합뉴스] 중소기업인 간담회에서 인사말하는 이해찬

[연합뉴스] 이해찬 대표와 중소기업인 간담회

[연합뉴스] 파이팅 외치는 이해찬 대표와 중소기업인들

[연합뉴스] 파이팅 외치는 이해찬 대표와 중소기업인들

[한겨레] 중소기업 대표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정책건의 간담회

[뉴시스] 중소기업중앙회 방문해 발언하는 이해찬 대표

[뉴스토마토]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이해찬 대표 만나 "규제혁신 법안 통과시켜달라"

[뉴스웍스] 중기중앙회, 정부여당에 규제혁신 등 업계현안 입법 촉구

[전기신문] 中企, 민주당 이해찬 대표에 “ ‘규제혁신 법안통과해 달라

[대한뉴스] 중기중앙회, 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중소기업인 간담회개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