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뉴스통신] 한정애 의원,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의정활동/언론보도

by jjeun 2017. 7. 13. 13:58

본문



서울=서울뉴스통신강재규 조필행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국회의원(서울 강서병,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사진)10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TV가 선정한 ‘2017 대한민국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는 정부·지자체·주민 간 원활한 상호협력에 헌신한 국회의원 중 국회 출석률, 법안발의, 지역구활동 등의 의정활동을 평가한 결과, 한정애 의원을 의정대상수상자로 선정했다.

 

한정애 의원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산업재해, 비정규직 처우개선, 노동자 권익보호, 환경오염, 화학물질 관리, 동물보호 등에 대한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기후변화에 능동적 대응을 위해 정책·입법을 논의하는 의원연구단체 기후변화포럼의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범국민적 기후인식을 제고하고 실천을 독려해왔다.

 

뿐만 아니라 입법 활동에 있어서도 이력서에 사진부착과 신체조건 등의 기재를 금지하는 채용절차 공정화에 관한 법률, 알바생이나 비정규직의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유해하거나 위험한 작업 시 사내 하도급을 금지하는 내용의 산업안전보건법 등 노동자의 기본적인 권리를 신장하는 입법 활동에 매진해왔다.

 

아울러 참혹하고 비위생적인 사육환경으로 국민의 공분을 불러일으킨 강아지공장을 규제하기 위해 동물보호법을 대표발의, 석탄화력발전소 주변지역의 대기관리 및 영향조사 등을 규정해 대기오염을 최소화하는 석탄화력발전소 주변지역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발의하는 등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도모하는 제도개선 활동도 높게 평가받았다.

 

수상에 대해 한 의원은 국회의원 본연의 책무에 충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됐다"면서 수상과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더욱 분발해 맡은 바 소임을 다 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재규 기자 jackworth@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원문보기

[서울뉴스통신] 한정애 의원,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 관련 기사보기

[일간대한뉴스] 한정애 의원, 2017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