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머니투데이] 문재인측 "'나라를 나라답게' 슬로건 …비정상의 정상화"

의정활동/언론보도

by jjeun 2017. 4. 17. 15:51

본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측이 '나라를 나라답게'라는 대통령 선거 슬로건을 공개했다. 슬로건 채택 이유에 대해서는 "(국민들) 각자가 꿈꾸는 나라에 대한 생각은 다르지만, 누구나 생각하는 (정상적인) 틀에 들어가는 나라를 함께 만들겠다는 답을 문 후보가 제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한정애 홍보부본부장은 15일 오후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난 10월 이후 겨울 내내 국민들이 가장 많이 했던 말이 '이게 나라냐'였다. 그것에 대한 답을 차기 대통령이 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부본부장은 "'이게 나라냐'는 말은 정부에 대한 총체적인 실망과 불신 등이 한 문장으로 표현된 것"이라며 "3년 전 세월호 참사 당시부터 마음속에 있던 말이 지난해 국정농단 사태를 거치며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외치고 나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나라를 나라답게'라는 슬로건은 나라는 나라다워야 하고 국민은 국민다워야 한다는 말이다. 아이는 아이답게 놀수 있는 나라, 엄마는 엄마답게 할 수 있는 나라,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그 자기 위치에서 할 수 있는 그런 나라를 말하는 것"이라며 "비정상의 정상화라고 볼 수 있다. 너무나 당연한 것이 슬로건이 되는 것이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한 부본부장은 이날 일각에서 제기되는 2002년 대선 이회창 한나라당 후보의 슬로건인 '나라다운 나라'와 유사하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그는 "(2002) 당시와 지금이 상황이 같다고 볼 수 없다. 97년 당선된 김대중 정부는 (IMF 사태로) 도탄에 빠지고 부도났던 나라를 다시 일으켜 세웠다"이라며 "정권 말기에 인기가 떨어지기는 했지만, 그런 정부를 상대로 '나라다운 나라'라고 했던 것과 지금 (탄핵된 박근혜 정부를 상대로) '나라를 나라답게'라고 말하는 것은 다르다"고 못박았다.

 

한 부본부장은 "앞으로 20여일 (선거운동을) 지켜보면 든든하게 준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정부를 탄생시켜, 국민들에게 위로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4일 발표된 각 당 후보들의 슬로건과 홍보물 등은 공식선거운동기간이 시작되는 오는 17일 확정 공개될 예정이다. 또 후보들의 메시지가 담긴 영상물도 이날 공개된다.



▽ 기사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문재인측 "'나라를 나라답게' 슬로건 비정상의 정상화"


▽ 관련 기사보기

[뉴시스] 문재인 후보 포스터 설명하는 한정애 홍보본부장

[뉴시스] 문재인 대선후보 포스터 공개하는 한정애 홍보본부장

[뉴시스] 기자간담회 하는 한정애 홍보본부장

[뉴시스] 문재인 포스터 공개하는 한정애 홍보본부장

[뉴시스] 문재인 대선후보 선거홍보물 관련 간담회 하는 한정애 본부장

[뉴시스] 문재인 대선후보 포스터 공개하는 한정애 홍보본부장

[뉴시스] 문재인 후보 선거홍보물 관련 기자간담회 하는 한정애 본부장

[뉴시스] 문재인 대선후보 포스터 공개하는 한정애 홍보본부장

[뉴시스] , 선거벽보 공개"국민과 눈맞춤"

[한강타임즈] 문재인 후보, 선거용 포스터 공개"나라를 나라답게, 든든한 대통령"

[뉴시스] [종합], 선거벽보 공개"국민과 눈맞춤"

[파이낸셜뉴스] 민주당 "나라를 나라답게? '이게 나라냐'는 외침의 대답"

[중앙일보] 문재인 선거 첫날 호랑이굴에서 광장으로 마무리

[뉴스1] , 첫 유세 대구서 시작해 광화문서 마무리'통합' 의지

[중앙일보] 대선후보 총 15명으로 역대 최다...각양각색 선거벽보 공개

[중앙일보] 15명 역대 최다 후보, 투표용지 길이도 최장 28.5

[문화일보] , 생활 체감형 공약 집중과거 미래프레임 강조

[뉴스핌] 포스터, "파격에서 기본으로"...'광고천재 파격' 포스터와 대비

[스포츠경향] 문재인 후보 대선 포스터, ‘노 포샵의미는 뭘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