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저널=서울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의 정책·입법 거버넌스를 추구하는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의원 홍일표·한정애)412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에너지시민연대, 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와 공동주최로 19대 대선후보, 정당 초청 기후변화에너지 정책을 묻다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59일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앞서 정당별 대선후보의 기후변화에너지 정책에 관한 공약을 살펴보고, 차기 정부의 미래 정책 방향을 가늠해 보기 위해 마련된다. 각 정당별 대선후보의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정책을 담당하는 관계자들을 초청해 진행되는 만큼, 각 대선후보의 기후변화에너지 정책을 한눈에 알아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토론회는 기후변화 및 에너지 정책 비전에 관한 각 정당별 모두 발언을 시작으로, 이후 국회, 학계, 산업계, 시민사회를 대표하여 권원태 포럼 부설 기후변화정책연구소 소장, 정헌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부회장, 김창섭 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 신기후체제 전문위원회 위원장, 김대희 에너지시민연대 정책위원장이 패널로 참석해 공통질의와 심층질의를 통해 각 정당별 대선후보의 기후변화 및 에너지정책에 관한 정책을 묻고, 점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홍일표, 한정애, 이정미 국회의원, 김일중 환경정의 이사장, 김자혜 에너지시민연대 공동대표, 한덕수 지속가능전력정책연합 의장, 이영호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회장 등 각계 주요인사 및 관계자 100여명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지현 기자 pjh@ecojournal.co.kr




▽ 기사 원문보기

[에코저널] 19대 대선후보·정당 초청 기후변화 에너지토론회


▽ 관련 기사보기

[이투뉴스] 대선후보 기후변화·에너지 정책 듣는다

[에너지데일리] 대선 후보 기후변화에너지 정책묻는다

[그린포스트코리아] '19대 대선' 정당별 기후변화·에너지 정책, 한자리에서 비교한다

[에너지신문] 대선후보 에너지정책 공약 점검한다

[나눔일보] 국회기후변화포럼, ‘장미대선정당 초청 기후변화 에너지 토론회 개최

[가스신문] ‘원전 및 석탄화력 축소이구동성가스산업 청신호 켜지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