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정활동] 철도파업 해결을 위한 야3당 및 철도노조 공동기자회견(11월 22일)

의정활동/영상모음

by jjeun 2016. 11. 22. 21:02

본문

야3당 국토교통위원회와 환경노동위원회는 22일(화) 국회 정론관에서 '철도파업 해결을 위한 야3당 및 철도노조 공동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의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과 홍영표 환경노동위원장, 국민의 당 윤영일 의원(국토위 간사), 정의당 이정미 원내부대표,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의원(국토위 간사)과 한정애 의원(환노위 간사), 국민의당 김삼화 의원(환노위 간사)이 함께하였습니다.

 

한정애의원은 기자회견장에서 "국토교통위원회와 환경노동위원회 및 관련 상임위 소속 야3당 의원들은 공동 제안문에서 제시한 내용에 따른 후속 조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야3당은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다음 사항에 대한 진상 조사 추진을 약속드립니다. 첫째, 환경노동위원회는 철도노조의 합법적인 파업을 불법으로 규정한 고용노동부의 책임을 물을 것이며, 철도 등 공공기관에서 성과연봉제의 도입 과정에서 발생한 불법 행위와 함께 파업 중 발생한 부당노동행위를 철저히 조사하여 문제점이 드러날 경우 필요한 조치를 추진하고 당사자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라며 강력하게 이야기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