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회의원 한정애] 거제조선소 현장시찰(10월 7일)

의정활동/포토뉴스

by jjeun 2016. 10. 10. 22:15

본문

한정애의원은 7일(금) 거제 대우조선해양 현장시찰에 함께하였습니다. 이날 시찰 일정은 사측 입장 청취-거제 조선업희망센터 업무 현황 보고-노조입장 청취-하청노동자살리기 대책위원회 입장 청취-협력업체 입장 청취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찰 일정대로 첫번째 일정으로는 대우조선해양의 입장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측으로부터 현 상황과 어려운 점에 대해 듣고, 관련 내용에 대해 질의응답을 이어가기도 하였습니다.





한정애의원은 "근로자 1명이 한 가정의 가장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라고 전하며, 사측이 노동자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하였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거제 조선업희망센터의 업무 현황 보고를 듣는 일정이 이어졌습니다.

조선업희망센터의 업무 현황, 노동자들의 상담 현황 등에 대해 보고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대우조선노동조합의 입장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작은 공간,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대우노조 조합원들의 간절한 마음이 전해지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이어 거제통영고성조선소 하청노동자살리기 대책위·협력업체 사장님들의 의견도 청취하였습니다. 




이날 한정애의원은 조선업 근로자들을 위한 희망조선센터 운영, 노사 간의 협력 지원, 임금 체불 노동자에 대한 대책 마련 등 고용노동부의 책임감 있는 자세를 촉구하고, 사측에게도 현재의 위기가 대량 구조조정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