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애 국회의원] 소방의날 기념 소방서 격려 방문

의정활동/포토뉴스

by pauline817 2025. 11. 9. 15:32

본문


11월 9일, 오늘은 제63주년 소방의 날입니다. 용인소방서를 방문해 현장 소방관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소방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들었습니다.

소방관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위험한 현장에 가장 먼저 뛰어들고 가장 늦게 나오는 진정한 영웅입니다. 하지만 그 영웅들이 겪는 정신적·신체적 고통은 여전히 외면받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순직하는 소방관들보다,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 소방관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태원 참사 당시 구조활동에 나섰던 두 분의 소방관이 트라우마와 우울증에 시달리다 올해 잇따라 세상을 떠난 일은 우리 사회가 결코 외면해서는 안 될 경고입니다.

정신건강 문제뿐 아니라 열악한 장비와 부족한 인력, 미비한 수당 체계 등도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과제입니다. 

국가는 이분들의 희생 위에 안주해서는 안 됩니다. 소방관이 죽어서 영웅이 되는 것이 아니라, 살아서 행복한 영웅이 될 수 있도록 국가가 움직여야 합니다. 국회에서 법적·제도적 보호와 지원을 강화해 우리의 영웅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한정애국회의원 #강서병 #서울시강서구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소방의날 #소방관 #용인소방서 #소방서격려방문 #정청래 #당대표 #취임100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