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정애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심우정 검찰총장 자녀 특혜·채용비리 진상조사단 공수처 항의방문

의정활동/포토뉴스

by alongdream 2025. 4. 11. 15:52

본문


11일(금) 오전, 제가 단장을 맡고 있는 ‘심우정 검찰총장 자녀 특혜·채용비리 진상조사단’이 공수처를 방문해 심우정 검찰총장 자녀 특혜 채용 관련 공수처에 접수된 고발건에 대해 엄중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지난 2일 출범한 진상조사단이 심우정 검찰총장 자녀 외교부 특혜 채용 의혹들에 대한 자료들을 면밀히 점검한 결과 채용 관련 위반사항들과 특혜 채용 정황들이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국립외교원은 외교부 채용 매뉴얼상 공고일 기준 박사학위소지자로 공고하고도 박사학위 수여 예정자를 최종선발하는 것은 ‘채용비리’로 명시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석사학위 수여 예정자인 심총장 자녀를 최종선발하는 ‘특혜’를 부여했습니다.

또한, 외교부는 권익위의 공무직 채용 매뉴얼상 경력증명서외에 4대보험 가입이력 조회, 소득금액 증명원을 통해 지원자의 경력사항을 교차 검증해야 함에도 이를 위반했습니다.

검찰총장이라는 직위는 자녀 채용과정에서 충분히 직간접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인 만큼 검찰총장 자녀의 특혜 채용은 단순한 특혜를 넘어선 ‘권력형 비리’입니다.

철저한 수사를 통해 심우정 총장 자녀의 외교부 채용과정에서 채용 압박 및 외교부와 사전 교감 여부 등을 낱낱이 밝혀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핵심 당사자인 검찰총장, 외교부 채용 관계자에 대한 즉각적인 수사가 시급합니다.

공수처의 엄중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