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권단체 케어가 개식용 금지 입법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4() 오전 1030분부터 오후 420분까지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개식용 종식을 위한 국민 여론 형성 및 개식용 금지 입법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개식용 금지 입법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 2017-DOG MEAT FREE KOREA’를 위해 대만의 개·고양이 식용금지 입법을 성공시킨 왕유민 국회의원이 한국을 찾는다.

 

또한, 중국의 대표적 동물보호단체 Animals Asia가 중국의 개식용 실태를 보고하고, 대만의 개식용 금지에 앞장 선 주요 동물단체인 ‘EAST’ 관계자도 나선다. 후원 단체인 WDA의 대만 내 활동과 개고기 다큐멘터리도 상영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개고기 금지 입법을 발의한 표창원 의원(더불어민주당)과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한정애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정미 의원(정의당) 등 동물보호복지에 앞장서는 의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동물권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는 이번 개식용 금지 입법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는 아시아권의 개식용 금지 활동의 차이점을 듣고 한국의 개와 고양이 도살 금지입법을 위한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8월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가 개최한 개식용 종식을 위한 국제컨퍼런스에는 300명 이상의 참관객들과 각종 언론사의 취재 인력이 방문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 기사 원문보기

[데일리벳] 개식용 금지 입법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 열린다


▽ 관련 기사보기

[한겨레] “개고기 아웃아시아 동물단체 모여라

[파이낸셜뉴스] 케어, 개고기 금지 입법 위한 국제 컨퍼런스 개최

[뉴스1] '개고기 금지' 입법 위한 국제 콘퍼런스 열린다

[파이낸셜뉴스] 케어, 24일 개고기 금지 입법 위한 국제 컨퍼런스 개최

[데일리벳] 개식용 금지 입법 위한 컨퍼런스 `2017 DOG MEET FREE KOREA`D1

[신문고뉴스] '케어', 개고기 금지 입법 위한 국제 컨퍼런스

[파이낸셜뉴스] 케어, 개식용 금지 입법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 개최

[한국일보] 아시아 동물단체들 한자리에 개 식용 금지법 만들자

[데일리벳] 대만은 어떻게 개식용 금지했나 `개식용 금지 입법 국제 컨퍼런스`

[뉴스1] 대만도 통과시킨 개식용 금지법, 한국도 가능할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