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코저널] 여의도 한강공원서 ‘제8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

의정활동/언론보도

by jjeun 2016. 9. 7. 15:05

본문



에코저널=서울환경부는 8회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6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민속놀이마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매년 96일인 자원순환의 날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과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환경부가 2009년에 지정했다.

 

이번 기념식은 쓰임, 그 이상!‘을 주제로 열리며 이정섭 환경부 차관,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상돈 국민의당 국회의원을 비롯해 민간단체, 공공기관, 시민 등 자원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인사 약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친환경에너지타운, 빈용기보증금제도 등 자원순환 분야의 주요정책이 소개되며, 폐기물 수집운반 현대화 차량 전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자원순환을 체험할 수 있는 재활용(리사이클링)아트 전시, 재활용품 직접만들기(DIY), 분리배출 체험교실, 친환경 가족 자전거 체험, 자원순환 실천 다짐 캠페인 등 국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선보인다.

 

이날 그간 자원순환 활동에 공로가 큰 기업, 지자체 등에 대한 분야별 시상도 열린다. ‘사업장 폐기물 감량부문은 삼성디스플레이()아산캠퍼스, ‘생활 및 음식물쓰레기 감량 부문은 경상남도 양산시, ‘순환골재 우수활용 부문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대상을 수상한다.

 

이날 오후 530분부터는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아르떼홀에서 자원순환을 주제로 '음악과 함께하는 환경이야기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이정섭 환경부 차관, 신효섭 요리사, 인기그룹 여행스케치가 참여해 자원순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참석자들과 추석 명절 자투리 음식을 활용한 요리 시연 등이 진행된다.

 

이정섭 환경부 차관은 자원순환의 날 행사를 통해 국민들과 함께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공감하려 한다행사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 모두가 일상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기사 원문보기

[에코저널] 여의도 한강공원서 8회 자원순환의 날기념식


▽ 관련 기사보기

[환경법률신문] 자원순환의 날, 국민참여 자원순환축제 개최

[그린포스트코리아] ‘8회 자원순환의 날기념식 6일 개최

[티엔티뉴스] 환경부, ‘함께가요, 자원순환 사회로국민참여 자원순환축제 개최

[메디컬투데이] 환경부, 8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 개최

[투데이에너지] 환경부, ‘8회 자원순환의 날기념식 개최

[IPN뉴스] ‘함께가요, 자원순환 사회로!’ 국민참여 자원순환축제 개최

[이슈와뉴스] 환경부, ‘함께가요, 자원순환 사회로국민참여 자원순환축제 개최

[국토일보] 오늘 8회 자원순환의 날기념식 거행

[사회안전신문] 환경부, ‘함께가요, 자원순환 사회로국민참여 자원순환축제 개최

[뉴스토마토] 환경부 '8회 자원순환의날' 기념 축제 개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