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합뉴스] 수출입銀 성과연봉제 도입…9개 금융공기관 모두 마무리(종합)

의정활동/언론보도

by jjeun 2016. 6. 1. 16:12

본문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이지헌 기자 = 금융당국이 데드라인으로 제시한 월말을 앞두고 9개 금융 공공기관이 모두 성과연봉제 도입을 결정했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수출입은행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성과연봉제 확대 도입을 의결했다.

 

수은은 기본급 인상률의 차등 대상을 부서장에서 책임자 직급으로 확대하고, 차등 폭은 2%포인트에서 3%포인트로 확대했다.

 

총 연봉에 대비한 성과연봉의 평균 비중은 30%, 개인별 성과연봉의 최고·최저간 차등 폭은 2배로 확대했다.

 

금융위가 성과연봉제 도입 시한을 이달 말로 제시한 가운데 27일 예탁결제원이 이사회를 열어 성과연봉제 도입을 의결하는 등 금융 공공기관 중에선 수출입은행을 제외한 8개 기관이 이미 성과연봉제 도입을 결정한 상태였다.

 

마지막으로 이날 수출입은행이 성과연봉제 도입을 결정하면서 9개 금융공공기관들이 모두 도입을 완료했다.

 

수은은 "앞으로 정부의 '성과중심문화 확산 추진방향'에 맞춰 보수만이 아니라 평가·교육·인사·영업 부문에서도 지속적으로 제도개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융 공공기관들이 모두 성과연봉제를 도입했지만, 노조에서 강력한 반발이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 진통이 예상된다.

 

성과연봉제 도입 결정 과정에서 노조 동의 없이 이사회 의결만을 거친 것을 두고 정부는 유권해석을 통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여전히 법정 분쟁 소지는 남아 있다.

 

노사 갈등이 격화되자 정치권도 적극적인 개입을 시작했다.

 

더민주는 한정애 의원을 단장으로 한 진상조사단을 꾸려 지난 24일 산업은행을 방문해 강압적인 동의서 징구 의혹을 현장조사 한 데 이어 30일에는 기업은행[024110]을 방문해 현장조사를 벌인다.

 

pan@yna.co.kr




▽ 기사 원문보기

[연합뉴스] 수출입성과연봉제 도입9개 금융공기관 모두 마무리(종합)


▽ 관련 기사보기

[연합뉴스] 수출입오늘 이사회9개 금융공기관 성과연봉제 마무리 수순

[매일일보] 9개 금융공기관 성과연봉제 마무리 수순

[서울경제] 9개 금융 공기업 성과연봉제 도입 마무리

[파이낸셜뉴스] 수출입은행 성과연봉제 도입...금융공기관 9개 모두 성과연봉제 도입 마무리

[이투데이] [종합] 수은, 성과연봉제 확대 결정9개 금융공공기관 모두 도입

[브릿지경제] 수출입, 금융공기업 중 마지막으로 성과연봉제 도입

[연합뉴스] 수출입성과연봉제 도입9개 금융공기관 모두 마무리(종합2)

[조선비즈] 금융공기업 9곳 모두 성과 연봉제 도입수출입도 이사회 의결로 통과시켜

[한국일보] 막차 탄 수은금융공기업 9곳 모두 성과연봉제 도입

[아주경제] 9개 금융공기관 성과연봉제 도입 마무리

[세계일보] 수은 합류로 9개 금융공공기관 성과연봉제 도입 완료

[뉴스토마토] 수출입은행도 성과연봉제 도입9개 금융공기관 모두 도입 완료

[세계일보] 수출입은행도 성과연봉제 확대 도입

[동아일보] 수출입도 성과연봉제9개 금융공기업 도입 완료

[뉴시스] [성과연봉제 강행]9개 금융공기관 성과연봉제 도입 마무리했지만, 본격 시행 '산 넘어 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