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회의원회관 약도 및 오시는 길 안내





* 국회사무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 국회의원회관 639

  회관연락처) 02-784-3051~3   팩스) 788-0386

 

* 교통수단별 찾아오시는 법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1, 6번 출구로 나와 도보

  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 5번 출구로 나와서 버스 환승

  버스 이용시 국회의사당역 하차하시면 됩니다. 

 

* 국회 주차장 이용안내

국회교통체계 개편에 따라 국회 경내에는 공무차량과 장애인 등 보호대상차량에 한하여 주차를 할 수 있으며, 국회 참관객 차량은 국회 둔치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단체 참관객의 버스는 동문과 남문으로 출입하여 참관인을 하차시킨 후 국회 둔치 주차장에 주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회 둔치 주차장 2시간 무료주차 (국회의사당 또는 헌정기념관 안내실에서 주차권에 확인도장을 받으세요)됩니다.

 

 




□ 강서 지역사무실 소개 및 찾아오시는 길, 주차 안내입니다.




* 강서사무실)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426, 403호(화곡동, VIP빌딩)

  사무실연락처) 02-6318-2000~5   팩스) 02-6318-2005


* 교통수단별 찾아오시는 법

  지하철 9호선 가양역 7번 출구로 나와 도보

  버스 이용시 강서구청사거리, 서울디지털대학교 정류장에서 하차하시고 VIP빌딩 4층 403호로 오시면 됩니다.

  VIP빌딩은 하이웨이주유소 건너편에 있습니다.


* 강서 주차장 이용안내

  방문객들은 VIP빌딩 내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열린공간 > 찾아오시는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찾아오시는 길  (9) 2014.06.13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9.10.08 1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의원실 2019.10.10 14:41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의견 남겨주신 것에 대해 여쭤보고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연락처 남겨주실 수 있으신가요?

      혹여 연락처를 남기는 것이 어려우신 상황이라면 사무실(02-784-3051~3)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019.12.05 15: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밀댓글입니다

    • 의원실 2019.12.06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에 대해 의원실에서 확인해본 결과, 우선 개방형직위제는 대통령령인 '개방형 직위 및 공모 직위의 운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각 부처별 고위공무원단 직위 총수의 20% 범위 내에서 지정하고 있습니다.

      환경공단도 이 규정을 바탕으로 개방형직위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말씀해주신 4곳의 지방수도사업소장을 비롯해 글로벌 협력처장, 수도통합운영 센터장 등 8개 직위를 개방형직위제로 채용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한편 언급해주신 수자원공사도 리더십센터장, 조지아사업단장, 스마트워커연구소장 등 6개 직위에 대해서는 개방형직위제로 선발하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의원실에서 확인한 바에 의하면 환경공단이나 수자원공사에서 시행하는 개방형 직위제는 불법의 요인이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언급해주신 내용처럼 부당한 대우나 애로사항이 발생하고 있다면 조치가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저희가 실태를 파악하고 원활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아래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jeoung@gmail.com

  2. 승강기 사고예방 의정활동을 지지합니다 2019.11.16 11: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글은 처음으로 올리는데요

    의원님 11월 7일 환노위 승강기 사고 관련 현안 질의 하시는 모습 감동 깊게 보았습니다
    의원님 의정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지합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현장에서 비계도 중요하겠지만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감독자가 있어야 할것으로 생각되는데요

    11월 15일 어제 또 목포시에서 승강기 사고로 아까운 젊은 기술자가 목숨을 잃었습니다

    설치, 교체, 유지보수 공사시 공공이나 민간 모두 의무적으로 감독자를 현장에 상주하도록 승강기 의무감리 제도를 도입하면 위와같은 안전사고를 현격히 줄일수 있는 대책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승강기는 늘어나는데 관리할수 있는 제도는 현실을 못 따라가고 안전에 대한 국민인식은 그대로여서
    생명보호를 위해 필요한 최소의 안전비용은
    모두 부담하지 않으려니
    이와 같은 사고가 반복 될수 밖에 없습니다

    승강기 안잔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총체적인 안전대책에 대해 살펴 바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의원님을 지지합니다

    • 의원실 2019.11.18 14:01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현재 지적된 내용 등을 바탕으로 관계부처(노동부, 국토부, 행안부, 공정위 등)에서 공정계약 관행 확산, 현장 안전관리 강화 등에 대해 대책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안전한 현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련 의견은 언제든지 방명록, 댓글 등에 남겨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강서구민 2019.11.28 23: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백석초등학교 부근 공사에 관련된 이야기를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공사로 인하여 어린 아이들의 등하교 길에 위험이 따라다녀 아이들의 안전권이 보장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공사로 인한 소음, 분진에 대한 대책 역시 마련되지 않은 듯 합니다. 공사 허가 여부의 문제가 아니라 아이들, 주변 주민들의 안전이 먼저 보장된 후 진행되는게 순서에 맞다고 보는데요. 현재 이 모든것이 무시된 채로 강행되는 듯 합니다. 안전권이라는 단어로 표현되지만 실질적으로는 기본 생명권 역시 위협받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민식이법, 해인이법으로 의원님 뿐만 아니라 국민들 역시 아이들 걱정이 많을 것이라 사료되는데 강서구에서 같은 일이 반복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불안감을 떨칠 수 없습니다. 안전권 보장을 요청해도 대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아 강서구를 대표하시는 의원님께 도움을 요청드려봅니다. 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항상 따뜻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의원실 2019.11.29 09:48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관련 공사는 아직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현재 설계중에 있습니다. 설계 또한 내년 10월에나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진행되는 내용은 학부모님들께서 걱정하지 않으시도록, 서울시와 강서구가 면밀하게 소통해 내용 공유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의견 주셔서 고맙습니다.

  4. 282북스 강미선 2019.11.29 0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사회가 만든 소수그룹의 상처받은 마음을 글쓰기 기반 예술 활동으로 치유하고, 이를 통해 수집된 이야기를 출판, 연극, 전시 등을 통해 세상에 전하는 소셜벤처 출판사 282북스입니다.

    282북스는 도시의 일하는 사람들, 그 중 감정 노동 직군에서 일하고 있는 도시의 감정 노동자들과 함께 지난 두 달 여간 치유 워크숍을 진행했습니다.

    오는 12월 5일 6일 7일 전태일 기념관에서 그들이 현장에서 겪었던 일들, 하고싶은 말들, 삶과 사람에 대해 입체 낭독극을 만들어 무대에 올립니다.

    이에 감정노동자 보호법을 최초 발의한 의원님을 공연에 초대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참석하셔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010-9696-3977 로 연락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