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서]중장년층 취업 지원을 위한 2014 강서구 취업박람회

강서사랑/강서활동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4. 11. 15:28

본문

한정애 의원은 10() 오후2시 강서구 화곡6KBS 88체육관 제1체육관에서 개최된 중장년층 취업지원을 위한 2014 강서구 취업박람회를 방문했습니다.

날 강서구 취업박람회에는 한정애 의원을 비롯하여 노현송 강서구청장, 신욱균 서울남부고용센터 소장, 손희찬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 기획총괄과장, 성낙영 서울상공회의소 강서구상공회의소 회장 및 구직자 약 2천여명과 30여개 구인기업 관계자들이 함께 했습니다.

강서구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며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인만큼 관내에서 파생되는 일자리는 지역주민들에게 우선적으로 매칭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강서구 취업박람회는 중장년층의 구직자를 위해 마련된 대규모 맞춤형 취업 박람회로 취업을 희망하는 40대 이상의 구직자들에게 취업상담 및 이력서컨설팅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중소기업중앙회의 '장년취업 인턴제'(50세 이상의 구직자를 채용하는 기업에게 고용지원금을 보조하는 사업)와 연계해 기업과 구직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정애 의원은 현장에 마련된 유관업체 부스 곳곳을 둘러보며 기관별 취업프로그램에 관한 세부내용 설명을 자세히 듣고, 직접 취업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에 함께 했습니다. 또한 당일 참여한 구직자의 재취업 및 구직에 관한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메모했습니다. 

강서구 노현송 구청장은 한정애의원과 박람회 마련된 부스 곳곳을 둘러보며 "구는 현장중심의 취업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구직자들을 위해 지속적인 일자리 공급을 통한 취업난을 해소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대규모 취업박람회 외에도 지역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구인구직 매칭데이, 현장출동 취업정보센터 등 민관기업과의 윈윈전략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행사장에는 10개 취업지원과 부대행사관을 배치해 두어 이력서 사진 촬영과 인화, 면접 이미지 메이킹, 취업 궁금증에 관한 일자리 상담 등도 병행했습니다. 

박람회에는 미리 취업정보센터에 등록한 구직자들을 비롯하여 참여업체와 사전매칭 끝낸 구직자들, 현장채용게시대를 이용한 당일 이력서 작성을 하는 구직자들과 접수창구에는 사전공지한대로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한 구직자들이 구직신청서를 접수를 하기위한 대기자들로 북적였습니다.

날 취업박람회는 5개의 취업유관기관과 제조업 11, 의료 4, 도소매 6, 서비스 9 등 30개 업체가300여 명을 채용 예정으로 강서구와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주최로 금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직원채용 면접과 취업 진로상담 및 재취업에 필요한 직업훈련 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