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포토뉴스

[한정애 국회의원] ‘우리와’ 펫푸드 연구소 개소식 참석

pauline817 2026. 1. 13. 15:57



13일(화) 오전, K-펫푸드 전문기업인 ‘우리와’ 주식회사의 펫푸드 연구소 개소식에 함께 했습니다. 

오늘 함께한 것은 제가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하며 반려동물 정책과 현장을 꾸준히 챙겨온 것도 있지만, ‘우리와’와의 특별한 인연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저는 2017년부터 국회 길냥이급식소를 운영해 오고 있는데, 우리 국회 냥이들이 먹는 사료가 바로 ‘우리와’의 사료입니다. “아이들이 먹을 건 걱정 없이 잘 먹었으면 좋겠다”는 따뜻한 마음으로 사료를 전해주신 최강용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국회 냥이들도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반려 인구 1,500만 시대입니다. 이제 반려동물은 우리의 가족입니다. 우리 가족에게 무엇을 먹여야 더 건강할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이 필요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펫푸드를 체계적으로 연구·검증할 수 있는 ‘우리와’ 연구소의 출범은 우리 사회의 반려동물 먹거리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의미 있는 출발이라고 봅니다.

K-팝, K-푸드, K-드라마처럼 요즘은 ‘K’가 붙으면 전 세계가 주목하는 시대입니다. 이제는 K-펫푸드도 그 흐름을 이어갈 때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연구소 개소식을 계기로 ‘우리와’ 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 반려 가족이 신뢰하는 K-펫푸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심축이 되길 기대합니다. 국회도 필요한 제도적·정책적 뒷받침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