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회의원 한정애] 더민주 성과연봉제 진상조사단 - 산업은행 현장조사

의정활동/포토뉴스

by jjeun 2016. 5. 24. 23:38

본문

성과연봉제 불법 및 인권행위 관련 더불어민주당 진상조사단 단장인 한정애의원은 24일(화) 산업은행 현장조사에 함께했습니다. 24일 조사단은 사측이 직원에게 개별동의서를 강제로 받아냈다는 노조의 의혹 제기와 관련해 현장조사를 벌이기로 하였습니다. 현장조사 장면을 공개합니다.



한정애의원은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사를 방문해 현장조사에 앞서 산업은행 노조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격려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날 한정애 의원은 "이동걸 회장이 개별동의서에 대해 직원들 자율 의사에 따라 작성됐다고 주장하지만 실제 내부적으로 사전 목표를 70%로 정해놨고이 부분이 부서장들 평가에 반영이 되니 결국 부서장들은 따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던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한 의원은 "개별동의서 자체 역시 노조가 존재하는 한 받을 수 없다"며 "성과연봉제 도입과 관련해서는 조합과 합의를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진상조사단은 이날 산은을 시작으로 향후 10여 개 금융공기업에 대한 성과연봉제 관련 진상조사를 추가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조사 대상은 '불법사례'들이 다수 접수된 금융공기업들이 우선순위가 될 것으로 보이며, 최근 성과연봉제 도입을 공식 발표한 예금보험공사와 주택금융공사 등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